작년 2019.01.13 포스팅한 재무계획수립 FINANCIAL MODEL에 최근 데이터를 반영, 업데이트한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은 경미한 내용이오니, 지난 version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첨부>

1.재무계획 수립 FINANCIAL MODEL_작성사례_Ver.2020-01_20200123.xlsx
0.85MB
2.기본데이터(사례)_중장기자금수지계획표-재무제표.xlsx
0.08MB
3.재무계획 수립 FINANCIAL MODEL_양식_Ver.2020-01_20200123.xlsx
0.79MB
4.FINANCIAL MODEL 설명자료_PPT.pdf
0.42MB

 

1번 파일은 재무계획수립 FINANCIAL MODEL 작성사례입니다. 중·장기자금수지계획과 재무제표 추정을 같은 파일 내에서 연결하여작성한 사례입니다.

2번 파일은 작성사례를 만들기 위해 입력하는 기본 가정 데이터들입니다. 순서대로 하나씩 정확하게 입력하면 1번 파일이 만들어 질 것입니다.

3번 파일은 재무계획수립 FINANCIAL MODEL의 양식입니다. (2번 파일의 데이터들이 입력되기 전의 양식파일입니다)

 

구체적인 작성절차는 파일 중 '작업매뉴얼' sheet에 자세하게 기술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재무계획수립 FINANCIAL MODEL은 여러분들의 다양한 수정/개선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모델로 가꾸어나가면서 공유하는 공개형 버전입니다. 많은 비판과 개선의견을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은 FINANCIAL MODEL의 구조를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다음은 기존의 재무계획방식(선 손익계산서 등의 재무제표 완성, 후 자금수지계획표) 대신 기업의 생존PLAN인 자금수지계획을 먼저 완성한 후 사후적으로 재무제표를 추정하는 새로운 개념을 정리한 그림입니다.

 

 

다음은 중기·장기 자금수지계획표 작성 사례와 손익계산서·재무상태표 작성사례, 그리고 재무비율 추정 사례입니다.

 

 

 

 

 

Posted by financialist
,